스마트출결
출석체크 방법
가. 학생
- 01학생
강의실입장
- 02학생
Ucheck Plus 어플 접속
- 03학생
해당강의 클릭
- 04학생
출석체크 클릭
- 05학생
'출석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
- 강의실 입장 후, 출석 체크가 자동적으로 되는 시스템이 아니오니, 반드시 어플에 접속하여 출석 체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퇴실 체크 동일) ※ 강의실 밖에서 출석체크 안됨.
- 개인사유로 출석 체크를 못한 경우, 담당교수님께 직접 출석 정정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이의신청 접수기한 : 해당 수업일로부터 10일 (※이의신청 접수 후, 반드시 담당교수님께 알려야합니다.)
나. 교수
- 01교수
강의실입장
- 02교수
Ucheck Plus Professor 웹/어플 접속
- 03교수
로그인
※ ID, PW 인제정보시스템(IJIS)과 동일 - 04교수
해당강의 클릭
- 05교수
실시간 수강학생 출결 현황 확인
- 수업시간마다 출결을 확인해주셔야 학생과 출결 관련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니, 반드시 출결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출결 수정 가능일 : 매학기 성적 입력 마감 기한 일까지
스마트출결시스템 홈페이지 및 매뉴얼
소속 | 구분 | 내용 | ||
---|---|---|---|---|
스마트 출결 홈페이지 | 앱 | 매뉴얼 | ||
학부(과) | 학생 | http://attend.inje.ac.kr/ | Ucheck Plus | 학생용 Down |
교수 | Ucheck Plus Professor | 교수용 Down | ||
단과대학 직원 및 조교 |
조교용 Down |
- 앱 설치
- iOS 사용자 : App Store → Ucheck Plus / Ucheck Plus professor 검색
- Android 사용자 : Google Play store → Ucheck Plus / Ucheck Plus professor 검색
-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인제정보시스템(IJIS)과 동일합니다.
- 스마트출결 홈페이지/앱에서 수강생의 출결 수정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출결 단말기 설치 현황
* 강의실별 단말기 설치 현황 Down
강의동 | 설치 대수 |
---|---|
총 설치대수 | 323 |
하연관(A동) | 24 |
창조관(B동) | 20 |
신어관(C동) | 51 |
탐진관(D동) | 40 |
장영실관(E동) | 76 |
성산관(F동) | 68 |
일강원(G동) | 20 |
약학관(H동) | 16 |
프라임 의생명공학관(J동) | 12 |
인정관 | 11 |
인당관 | 2 |
체육학과동 | 1 |
도서관 | 1 |
개금캠퍼스 | 10 |
유의사항
내용 | 해결 방법 | |
---|---|---|
빠른 출결 | 스마트출결 체크는 데이터(LTE) 이용 | 스마트출결은 와이파이보다 데이터를 이용해 어플 작동 시 지연 없이 출석체크가 가능합니다. |
GPS 위치 인증 오류 사유 | 사용하지 않는 블루투스 삭제 | 블루투스가 2개 이상 등록 및 연결 된 경우(기기에 따라 다름) 강의실에 설치되어 있는 블투투스가 추가로 등록이 되지 않아, 출석체크가 되지 않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블루투스는 삭제하십시오. |
출석인증 단말기(비콘)와의 거리가 먼 경우 | 강의실에 설치되어 있는 비콘은 강의실 밖 출석체크를 막기 위하여 신호를 줄여놓았습니다. 이에, 강의실 천장에 설치되어 있는 비콘과의 거리가 먼 경우 출석체크에 실패할 수 있으니 비콘 가까이에서 출결을 시도하십시오. |
자주 문의하는 사항
내용 | 사유 및 해결방법 |
---|---|
중퇴 | 출결 방법이 출/퇴로 설정 된 교과목. 출석체크는 했으나, 수업종료후 퇴실체크를 하지 않았기 때문 |
연동주기 | 매일 8:35~18:35간 매 35분마다. (당일 최초연동시간 08:35, 마지막 연동시간 18:35) |
출결 연동 스마트출결시스템에서 출결 수정을 했으나, 인제정보시스템(IJIS)에 반영이 되어있지 않음 | 전산평가서에 출석점수를 부여하거나 성적입력을 한 경우에는 성적입력(수정)이 불가합니다. 스마트출결시스템에서 수정한 내용이 있으면, 반드시 출석점수와 성적입력 내용을 초기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
폰 변경신청
- 01학생
UCheck Plus 어플 접속
- 02학생
환경설정 버튼 클릭
- 03학생
폰 변경신청 클릭
- 04학생
접수완료
- 05학생
학과(부)사무실 승인요청
- 06학과(부)사무실
승인완료
- 폰 변경 신청 접수 후, 반드시 학과(부)사무실에 승인 요청 바람.
문의처
학사관리과(내선 3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