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2022년 경남 유일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선정

게시글 보기 - 번호, 작성자, 연락처, 분류, 신청일, 처리현황 항목으로 구성된 표
번호 2319 작성일 2022-04-29
작성자 대외국제처 조회수 1353


 


인제대학교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서 지원하는 ‘SW중심대학 지원 사업 특화트랙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

 

SW중심대학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견인할 창의적 소프트웨어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산업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대학 교육체계를 혁신하고 인공지능 등 신기술 수요에 부합하는 소프트웨어 전문·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인제대는 경남지역 최초 SW중심대학 유치를 통해 올해부터 AI융합형 김해지구 제조 SW엔지니어 양성을 목표로 2027년까지(4+2) 매년 10억 원(55)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특히 언택트 면학 문화, 비교과 SW활동 강화, 지역 사랑과 지역산업의 이해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 문화를 정착하고, 김해 및 동남권-INJE SW교육 생태계 조성을 통해 기업과 학교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경상남도와 김해시는 인제대의 SW중심대학 유치로 제조 분야의 스마트화, 지능화, 고도화를 이루는 AI융합형 SW엔지니어의 배출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김희철 AI융합대학장은 인제대 AI융합대학이 교내의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허브를 넘어 부··경의 AI허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다음글
인제대, 일본국제협력기구와 라오스 간호사 국가시험 위해 공동협력 나선다
이전글
인제대, LINC 3.0 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