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2학기 복학신청 안내

게시글 보기 - 번호, 작성자, 연락처, 분류, 신청일, 처리현황 항목으로 구성된 표
번호 21218 분류 학사 작성일 2022-07-08
조회수 1983 작성자 하주형 마감일 2022-09-20
첨부파일

2022-2학기 복학 신청 안내


2022-2학기 복학 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기간 내에 복학을 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의거 제적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복학 신청절차 : 복학신청 → 예비 수강신청 → 수강신청 → 등록


[복학신청]

 ○ 복학신청: 2022. 7. 18.(월) ~ 9. 20.(화) 

 ○ 신청방법: 인제정보시스템 신청 → 복학원 및 전역증 사본(병역휴학자만 해당) 소속 학과(부)사무실 제출

 (※ 2022. 7. 25.(월) ~ 7. 29.(금)은 학교 전체 휴무기간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복학 신청 후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면 학적 상태가 '재학'으로 변경됩니다.


[수강신청] 
 ○ 예비 수강신청: 2022. 8. 8.(월) ~ 8. 10.(수) 
 ○ 수강신청: 2022. 8. 16.(화) ~ 8. 18.(목) 
 - 전 학년 동시 수강신청
 - 인제정보시스템에서 본인이 직접 신청 
 - 휴학중(등록 및 복학 신청 전)이라도 수강신청 가능(조기 복학 포함)

[등록]
 ○ 등록기간: 2022. 8. 22.(월) ~ 8. 26.(금)
  - 복학신청을 하였더라도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제적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함 
  - 등록금액이 0원인 경우 반드시 0원 수납신청(인제정보시스템 > 학사정보 > 등록정보 > 0원 수납신청 > 신청)
  - 조기복학(복학 예정학기가 2022-2학기 이후인 경우)은 복학 신청 후 8. 16.(호) 이후 등록금고지서 생성 여부 확인 후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2. 유의사항
[병역휴학자의 전역일자에 따른 복학에 관한 사항]
 ○ 전역일자가 9/20 이내인 경우: 9/20 이내에 복학원, 전역증사본 제출 
 ○ 전역일자가 9/21~11/7(수업일수1/3)인 경우: 9/20 이내에 복학원, 전역증사본 제출
 ○ 전역일자가 11/7 이후인 경우(해당학기 복학을 희망할 경우 해당) 
  - 9/20이전에 복학신청 후 복학원, 전역예정증명서, 휴가증명서 제출
 ※ 전역증 사본이 없는 경우 전역일자가 명시된 다른 서류로 대체 가능

 학칙 제47조(시험자격)

 학생은 출석하여야 할 시간 수의 3분의 2이상을 출석하여야만 그 교과목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학사운영규정 제32조(성적산출) 제2항

 학생은 정당한 사유 없이 당해 교과목 총 수업시간 수의 3분의 1을 초과하여 결석한 경우 당해 교과목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며, 학점을 취득할 수 없다.


 학칙 제37조(제적)

 2. 비공인 결석일수가 수업일수의 1/3을 초과한 자


[휴학 연장 신청]

 ○ 휴학연장 종류: 일반휴학→일반휴학, 병역휴학→병역휴학인 경우

 ○ 신청기한: 복학 예정학기의 개강 전까지(등록금 납부하지 않아도 됨)

 ○ 개강 후 휴학 연장 신청할 경우 반드시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미납 시 휴학 연장 불가 

 학사운영규정 제40조의 1(휴학기간 연장)

 휴학기간을 연장하고자 하는 자는 휴학기간 만료 전에(1학기 복학예정자: 1학기 개강 전까지, 2학기 복학예정자: 2학기 개강 전까지) 휴학원을 소속대학장에게 제출하여 총장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병역휴학 후 일반휴학]

 ○ 병역휴학 자가 바로 복학하지 않고 일반휴학을 하는 경우 휴학 신청 후 관련 서류 학과(부)사무실 제출

 ○ 병역휴학 후 개강 전까지 일반휴학을 신청할 경우 반드시 등록하지 않아도 됨


[초과학기:9학기 이상 수강생]

 ○ 수강신청 → 수강신청확인서(학번, 수강신청내역, 연락처 기재) 팩스(055-326-4247) 또는 메일(cyberje@inje.ac.kr) 발송 → 등록금 고지서 생성 확인 → 은행 납부

 학생등록금 납부 규정 제6조(등록금 감면) 제1항

 정규 수업학기의 등록을 마친 자: 정규 수업학기 정상 등록을 하고 학점미달로 재등록 할 경우 신청학점에 따라 아래 각 호의 구분에 따라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1. 학사학위의 과정

 가. 1~3학점: 해당학기 등록금 1/6

 나. 4~6학점: 해당학기 등록금 1/3

 다. 7~9학점: 해당학기 등록금 1/2

 라. 10학점 이상: 해당 학기 등록금 전액


[문의처]

 ○ 복학 관련 문의: 소속 학과(부)사무실 또는 단과대학 행정실

 ○ 등록 관련 문의: 경리과(055-320-3030~1)



교 무 처 장

이전글
2022-2학기 교외 원격수업(OCU, KCU) 주요사항 안내
다음글
2022학년도 2학기 타 대학 교류 수학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