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1학기 국내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재학생(실습생) 모집 안내

게시글 보기 - 번호, 작성자, 연락처, 분류, 신청일, 처리현황 항목으로 구성된 표
번호 24533 분류 알림 작성일 2025-01-13
조회수 900 작성자 김현길 마감일 2025-02-28
첨부파일

<2025학년도 1학기 국내 표준현장실습학기제 학생 신청 안내>



1. 참여 대상

학과()

학년

비고

인제대학교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참여 가능 학과()

25학년도 1학기 기준 2~4(5학년)

 건축학과 관련 5년제의 경우 참여 가능

총 8개 학기중 2개 학기 이상 이수  25학년도 1학기 기준  

2학년 이상(2개 학기 이상 이수)의 경우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가능 

ㆍ 25학년도 2월 졸업생 참여 불가


2. 제외 대상

1) 의무실습자격증 취득 실습학과(제외

(간호학과물리치료임상병리작업치료약대 등)

2) 졸업유예자졸업 예정자 참여불가(2025. 2월 졸업예정자), 대학원생계약학과 제외

3) 중복학기 참여 불가(: 3학년 1학기 참여자 4학년 1학기 참여 불가)

4) 타 대학 학점취득 교과 이수 예정인자

5) 초과학기자  센터로 필수 연락 및 학과(졸업 사정에 따라 참여 가능

6) 휴학생의 경우 참여는 가능하나 센터 사전 연락 및 25학년도 1학기 복학 예정자의 경우 가능

 


3. 신청서 작성 및 매칭 기간(해당 일정은 유동적 변경 될 수 있음) 

1차 온라인 재학생 신청기간

1차 매칭

(학생신청서 승인 및 기업 

지망 )

1차 매칭

(기업체 매칭 학생 선발)

1

25. 1. 20.()~1. 31.(금)

25. 2. 3.(월)

25. 2. 4.(화)~2. 10.(월)


2차 온라인 재학생 신청기간

2차 매칭

(학생신청서 승인 및 기업 

지망 )

2차 매칭

(기업체 매칭 학생 선발)

2

25. 2. 10.(월)

25. 2. 10.(월)

25. 2. 11.(화)~2. 17.(월)

 학생 선발 방식은 실습기관의 주관하에 구두대면 면접 또는 서류전형으로 자유로운 형태로 진행됨

 선발 및 탈락 확인의 경우 센터에서 문자 및 전화 안내를 진행하지만 필수적으로 본인이 ojt사이트를 통해 선발, 탈락여부 수시확인 필요’, 매칭(선발)의경우 실습기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있음 

 신청기간내에 신청서=자소서 제출 → 센터에서 승인 완료 → 매칭기간동안에 선발여부 진행


4. 실습 운영 기간

13주 이상 과정(장기 현장실습)

13주 이상 최대 과정

비고

25. 3. 4.(화)~6. 10.(화)

실제 출근 일수 68일

25. 3. 4.(화)~6. 20.(금)

· 실습기관 운영 형태에 따라 일정은 상이, 변동 될 수 있음


5. 참여 혜택

13주 과정(장기 현장실습)

(13주 이상 과정)

실습지원비 등

. 전공선택(자유선택) 15학점 부여

. 성적의 경우 P/F가 아닌 절대평가등급제 부여(A+, A, B, C, D)

· 25 월 기준 2,096,270원 지급

(최저임금 세금 징수 없음)

· 인제스타 마일리지 제공

(장기 280)

· 우수체험공모전을 통한 시상품 지급

· 이수확인서 발급 등 진행

· ocu, kcu강의 수강 가능, 실습시간 이외의 시간때 교과 수강 가능(예: 9~18시 실습 18시 이후 수업 수강 가능)

· 그 외에 수강은 불가함. 


6. 등록금 납부: 25학년도 1학기 학사일정에 따라 납부 필수 

 

7. 신청방법

https://ojt.inje.ac.kr/ (현장실습운영시스템 접속)  학생서비스 클릭(로그인인정시동일 국내현장실습 신청서(클릭신청서 작성 제출

 [현장실습운영시스템 학생 공지사항 학생 매뉴얼 참고]

8. 기업리스트 확인2025. 1. 20.(월) 기준 업로드 예정, 지속 모집중

 

 수강신청의 경우 기업&학생 매칭 완료시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학사관리과 협조하에 일괄 수강신청 예정

 

문의현장실습지원센터 055-320-3174/ 4007


2025학년도 1학기 현장실습학기제 추진 일정

연번

추진 절차

일정

비고

2025-1학기

1

현장실습학기제 시행 계획() 보고

· 2024. 12. 30.()

 

2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 및

실습기관 모집 공고

· 2024. 12. 30.()~2025. 1. 17.()

대학 홈페이지 및 운영시스템 공지

(실습기관의 경우 상시모집)

3

1학기 참여 실습기관 정보 공지

· 2025. 01. 20.()

http://ojt.inje.ac.kr

4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

실습신청서 온라인 신청

· 2025. 01. 20.()~01. 31.()

http://ojt.inje.ac.kr

5

1차 매칭(학생신청서 승인) 및 기업 지망

· 2025. 02. 03.()

 

6

1차 매칭(학생 선발 및 매칭)

· 2025. 02. 04.()~02. 10.()

 

7

2차 매칭(추가 신청, 승인) 및 기업 지망

· 2025. 02. 10.()

 

8

2차 매칭(추가 선발 및 매칭)

· 2025. 02. 11.()~02. 17.()

 

9

등록금(수강료) 납부기간

· 2025. 02. 24.()~02. 28.()

 

10

현장실습학기제 일괄 수강 신청

· 2025. 02. 13.()(예정)

? 센터에서 교과목 분반

개설신청서 제출

? 인제정보시스템

11

현장실습학기제 협약 체결 및 사전점검

· 2025. 02. 17.()~02. 25.()

 

12

현장실습학기제 사전 교육(OT)

· 2025. 02. 27.()~02. 28.()

본관 701

(실습생 필수 참석)

13

현장실습학기제 명단 최종 확정

및 보험 가입

· 2025. 02. 24.()~02. 26.()

 

14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 2025. 03. 03.()~06. 10.(),

13주 이상 (68)

· 2025. 03. 03.()~04. 30.(),

08주 이상 (42)

13주 기준 최대

620일 까지 진행됨

15

수강신청 정정 기간

· 2025학년도 학사일정에 따른 진행

 

16

산재보험가입증명서 제출

· 2025. 03. 10.()

 

17

현장실습학기제 중간점검

· 2025. 04. 21.()~05. 16.()

집중 점검기간

18

주간일지, 종합보고서, 설문조사(OJT)입력

· 2025. 06. 16.()~06. 20.()

재학생

19

실습기관 성적 평가(OJT) 및 종료시점

서류 제출

· 2025. 06. 23.()~06. 24.()

실습기관

20

성적평가(OJT 및 인제정보시스템)

· 2025. 06. 25.()~06. 27.()

담당교수

21

현장실습학기제 최종 종료

OJT 수료증 발급

· 2025. 07. 07.()

 

22

현장실습학기제 기업 멘토비 및 기관보전지원금 지급

· 2025. 07. 31.() 이내

 

23

1학기 현장실습학기제 결과 보고

· 2025. 07. 31.() 이후

 





이전글
교섭 요구사실 공고 (전국교수노동조합)
다음글
2024학년도 복지매장 만족도 조사 [기간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