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2025학년도 1학기 국내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재학생(실습생) 모집 안내
번호 | 24533 | 분류 | 알림 | 작성일 | 2025-01-13 |
---|---|---|---|---|---|
조회수 | 900 | 작성자 | 김현길 | 마감일 | 2025-02-28 |
첨부파일 |
<2025학년도 1학기 국내 표준현장실습학기제 학생 신청 안내>
1. 참여 대상
학과(부) | 학년 | 비고 |
인제대학교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참여 가능 학과(부) | 25학년도 1학기 기준 2~4(5학년) ※ 건축학과 관련 5년제의 경우 참여 가능 | 총 8개 학기중 2개 학기 이상 이수 → 즉, 25학년도 1학기 기준 2학년 이상(2개 학기 이상 이수)의 경우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가능 ㆍ 25학년도 2월 졸업생 참여 불가 |
2. 제외 대상
1) 의무실습, 자격증 취득 실습학과(부) 제외 (예: 간호학과, 물리치료, 임상병리, 작업치료, 약대 등) 2) 졸업유예자, 졸업 예정자 참여불가(2025. 2월 졸업예정자), 대학원생, 계약학과 제외 3) 중복학기 참여 불가(예: 3학년 1학기 참여자 4학년 1학기 참여 불가) 4) 타 대학 학점취득 교과 이수 예정인자 5) 초과학기자 → 센터로 필수 연락 및 학과(부) 졸업 사정에 따라 참여 가능 6) 휴학생의 경우 참여는 가능하나 센터 사전 연락 및 25학년도 1학기 복학 예정자의 경우 가능
|
3. 신청서 작성 및 매칭 기간(해당 일정은 유동적 변경 될 수 있음)
연번 | 1차 온라인 재학생 신청기간 | 1차 매칭 (학생신청서 승인 및 기업 지망 ) | 1차 매칭 (기업체 매칭 학생 선발) |
1 | 25. 1. 20.(월)~1. 31.(금) | 25. 2. 3.(월) | 25. 2. 4.(화)~2. 10.(월) |
연번 | 2차 온라인 재학생 신청기간 | 2차 매칭 (학생신청서 승인 및 기업 지망 ) | 2차 매칭 (기업체 매칭 학생 선발) |
2 | 25. 2. 10.(월) | 25. 2. 10.(월) | 25. 2. 11.(화)~2. 17.(월) |
※ 학생 선발 방식은 실습기관의 주관하에 구두, 대면 면접 또는 서류전형으로 자유로운 형태로 진행됨
※ 선발 및 탈락 확인의 경우 센터에서 문자 및 전화 안내를 진행하지만 필수적으로 본인이 ojt사이트를 통해 ‘선발, 탈락여부 수시확인 필요’, 매칭(선발)의경우 실습기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있음
※ 신청기간내에 신청서=자소서 제출 → 센터에서 승인 완료 → 매칭기간동안에 선발여부 진행
4. 실습 운영 기간
13주 이상 과정(장기 현장실습) | 13주 이상 최대 과정 | 비고 |
25. 3. 4.(화)~6. 10.(화) 실제 출근 일수 68일 | 25. 3. 4.(화)~6. 20.(금) | · 실습기관 운영 형태에 따라 일정은 상이, 변동 될 수 있음 |
5. 참여 혜택
13주 과정(장기 현장실습) (13주 이상 과정) | 실습지원비 등 |
가. 전공선택(자유선택) 15학점 부여 나. 성적의 경우 P/F가 아닌 절대평가등급제 부여(A+, A, B, C, D) | · 25년 월 기준 2,096,270원 지급 (최저임금 세금 징수 없음) · 인제스타 마일리지 제공 (장기 280점) · 우수체험공모전을 통한 시상품 지급 · 이수확인서 발급 등 진행 · ocu, kcu강의 수강 가능, 실습시간 이외의 시간때 교과 수강 가능(예: 9~18시 실습 18시 이후 수업 수강 가능) · 그 외에 수강은 불가함. |
6. 등록금 납부: 25학년도 1학기 학사일정에 따라 납부 필수
7. 신청방법
https://ojt.inje.ac.kr/ (현장실습운영시스템 접속) → 학생서비스 클릭(로그인*인정시동일) → 국내현장실습 신청서(클릭) →신청서 작성 제출
[현장실습운영시스템 학생 공지사항 학생 매뉴얼 참고]
8. 기업리스트 확인: 2025. 1. 20.(월) 기준 업로드 예정, 지속 모집중
★ 수강신청의 경우 기업&학생 매칭 완료시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학사관리과 협조하에 일괄 수강신청 예정
문의) 현장실습지원센터 055-320-3174/ 4007
○ 2025학년도 1학기 현장실습학기제 추진 일정
연번 | 추진 절차 | 일정 | 비고 |
2025-1학기 | |||
1 | 현장실습학기제 시행 계획(안) 보고 | · 2024. 12. 30.(월) | |
2 |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 및 실습기관 모집 공고 | · 2024. 12. 30.(월)~2025. 1. 17.(금) | 대학 홈페이지 및 운영시스템 공지 (실습기관의 경우 상시모집) |
3 | 1학기 참여 실습기관 정보 공지 | · 2025. 01. 20.(월) | |
4 |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 실습신청서 온라인 신청 | · 2025. 01. 20.(월)~01. 31.(금) | |
5 | 1차 매칭(학생신청서 승인) 및 기업 지망 | · 2025. 02. 03.(월) | |
6 | 1차 매칭(학생 선발 및 매칭) | · 2025. 02. 04.(화)~02. 10.(월) | |
7 | 2차 매칭(추가 신청, 승인) 및 기업 지망 | · 2025. 02. 10.(월) | |
8 | 2차 매칭(추가 선발 및 매칭) | · 2025. 02. 11.(화)~02. 17.(금) | |
9 | 등록금(수강료) 납부기간 | · 2025. 02. 24.(월)~02. 28.(금) | |
10 | 현장실습학기제 일괄 수강 신청 | · 2025. 02. 13.(목)(예정) | ? 센터에서 교과목 분반 개설신청서 제출 ? 인제정보시스템 |
11 | 현장실습학기제 협약 체결 및 사전점검 | · 2025. 02. 17.(월)~02. 25.(화) | |
12 | 현장실습학기제 사전 교육(OT) | · 2025. 02. 27.(목)~02. 28.(금) | 본관 701호 (실습생 필수 참석) |
13 | 현장실습학기제 명단 최종 확정 및 보험 가입 | · 2025. 02. 24.(월)~02. 26.(수) | |
14 |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 · 2025. 03. 03.(월)~06. 10.(화), 13주 이상 (68일) · 2025. 03. 03.(월)~04. 30.(수), 08주 이상 (42일) | 13주 기준 최대 6월 20일 까지 진행됨 |
15 | 수강신청 정정 기간 | · 2025학년도 학사일정에 따른 진행 | |
16 | 산재보험가입증명서 제출 | · 2025. 03. 10.(월) | |
17 | 현장실습학기제 중간점검 | · 2025. 04. 21.(월)~05. 16.(금) | 집중 점검기간 |
18 | 주간일지, 종합보고서, 설문조사(OJT)입력 | · 2025. 06. 16.(월)~06. 20.(금) | 재학생 |
19 | 실습기관 성적 평가(OJT) 및 종료시점 서류 제출 | · 2025. 06. 23.(월)~06. 24.(화) | 실습기관 |
20 | 성적평가(OJT 및 인제정보시스템) | · 2025. 06. 25.(수)~06. 27.(금) | 담당교수 |
21 | 현장실습학기제 최종 종료 및 OJT 수료증 발급 | · 2025. 07. 07.(월) | |
22 | 현장실습학기제 기업 멘토비 및 기관보전지원금 지급 | · 2025. 07. 31.(목) 이내 | |
23 | 1학기 현장실습학기제 결과 보고 | · 2025. 07. 31.(목) 이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