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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학년도 동계 국내 표준현장실습학기제 학생 신청 안내
번호 | 24278 | 분류 | 알림 | 작성일 | 2024-11-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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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 786 | 작성자 | 김현길 | 마감일 | 2024-12-23 |
첨부파일 |
<2024학년도 동계 국내 표준현장실습학기제 학생 신청 안내>
1. 참여 대상
학과(부) | 학년 | 비고 |
인제대학교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참여 가능 학과(부) | 1~3(4학년) ※ 건축학과 관련 5년제의 경우 참여 가능 | 총 8개 학기중 2개 학기 이상 이수 → 즉, 동계 실습 1학년의 경우 정규 학기 2학기 이수를 하였기에 참여 가능 |
2. 제외 대상
1) 의무실습, 자격증 취득 실습학과(부) 제외 (예: 간호학과, 물리치료, 임상병리, 작업치료, 약대 등) 2) 졸업유예자, 졸업 직전 계절학기 참여불가(2025. 2월 졸업예정자), 대학원생, 계약학과 제외 3) 중복학기 참여 불가(예: 2학년 동계 참여자 3학년 동계 참여 불가) 4) 타 대학 학점취득 교과 이수 예정인자(동계) 5) 초과학기자 → 센터로 필수 연락 및 학과(부) 졸업 사정에 따라 참여 가능 6) 휴학생의 경우 참여는 가능하나 센터 사전 연락 및 25학년도 1학기 복학 예정자의 경우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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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신청서 작성 및 매칭 기간
연번 | 1차 온라인 재학생 신청기간 | 1차 매칭 (학생신청서 승인 및 기업 지망 ) | 1차 매칭 (기업체 매칭 학생 선발) |
1 | 24. 11. 11.(월)~11. 17.(일) | 11. 18.(월) | 24. 11. 18.(월)~11. 22.(금) |
연번 | 2차 온라인 재학생 신청기간 | 2차 매칭 (학생신청서 승인 및 기업 지망 ) | 2차 매칭 (기업체 매칭 학생 선발) |
2 | 24. 11. 18.(월)~11. 24.(일) | 11. 25.(월) | 11. 25.(월)~11. 29.(금) |
※ 선발 및 탈락 확인의 경우 센터에서 문자 및 전화 안내를 진행하지만 필수적으로 본인이 ojt사이트를 통해 ‘선발, 탈락여부 수시확인 필요’, 매칭(선발)의경우 실습기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있음
※ 신청기간내에 신청서=자소서 제출 → 센터에서 승인 완료 → 매칭기간동안에 선발여부 진행
4. 실습 운영 기간
1개월(단기 현장실습) (4주 이상 8주 미만 과정) | 8주 과정(중기 현장실습) (8주 이상 12주 미만 과정) | 비고 |
24. 12. 23.(월)~25. 1. 23.(목) | 24. 12. 23.(월)~25. 2. 21.(금) | · 실습기관 운영 형태에 따라 1개월 과정은 없을 수 있음 · 실습기간의 경우 일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
5. 참여 혜택
1개월(단기 현장실습) (4주 이상 8주 미만 과정) | 8주 과정(중기 현장실습) (8주 이상 12주 미만 과정) | 실습지원비 등 |
가. 전공선택(자유선택) 5학점 부여 나. 성적의 경우 P/F가 아닌 절대평가등급제 부여(A+, A, B, C, D) | 가. 전공선택(자유선택) 9학점 부여 나. 성적의 경우 P/F가 아닌 절대평가등급제 부여(A+, A, B, C, D) | · 24년 월 기준 2,060,740원 지급 (최저임금 세금 징수 없음) · 25년 월 기준 2,096,270원 지급 (최저임금 세금 징수 없음) · 인제스타 마일리지 제공 (단기 실습 80, 중기실습 160) · 우수체험공모전을 통한 시상품 지급 · 이수확인서 발급 등 진행 |
※ 계절학기의 경우 1학점당 4만원 수강료 납부 필수 5학점(20만원)/9학점(36만원)
6. 수강료납부: 24. 12. 17.(화)~18.(수) 10:00~16:00(예정)
7. 신청방법
https://ojt.inje.ac.kr/ (현장실습운영시스템 접속) → 학생서비스 클릭(로그인*인정시동일) → 국내현장실습 신청서(클릭) →신청서 작성 제출
[현장실습운영시스템 학생 공지사항 학생 매뉴얼 참고]
8. 기업리스트 확인: 2024. 11. 11.(월) 기준 30개 모집완료 및 지속모집중
★ 수강신청의 경우 기업&학생 매칭 완료시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학사관리과 협조하에 일괄 수강신청 예정
문의) 현장실습지원센터 055-320-3174/ 4007
구분 | 추진 절차 | 동계 | 시행주체 | 비고 |
1 | 현장실습학기제 참여기관 모집 | 10. 15.(화)~11. 8.(금) | 현장실습지원센터 → 실습기관 | 상시 모집 |
2 | 1차 재학생 실습신청서(이력서=자소서) 온라인 신청 [https://ojt.inje.ac.kr) | 11. 11.(월)~11. 17.(일) | 학생 | |
3 | 1차 학생신청서(이력서=자소서) 승인 및 기업 지망 | 11. 18.(월) | 현장실습지원센터=학생 | |
4 | 1차 매칭(실습기관 면접 승인 및 선발) | 11. 18.(월)~11. 22.(금) | 실습기관 | |
5 | 2차(추가) 재학생 실습신청서(이력서=자소서) 온라인 신청 [https://ojt.inje.ac.kr) | 11. 18.(월)~11. 24.(일) | 학생 | |
6 | 2차 학생신청서(이력서=자소서) 승인 및 기업 지망 ※ 추가신청자, 미선발(탈락)자 | 11. 25.(월) | 현장실습지원센터=학생 | |
7 | 2차 매칭(실습기관 면접 승인 및 선발) | 11. 25.(월)~11. 29.(금) | 현장실습지원센터=학생 | |
8 | 수강 신청(일괄예정) | 12. 13.(금) | 현장실습지원센터 = 학사관리과 | 개설 신청 |
9 | 현장실습학기제 협약 체결 및 사전점검 | 12. 16.(월) | 현장실습지원센터 = 실습기관 | |
10 | 현장실습학기제 사전 교육(OT) 및 보헙 가입 | 12. 20.(금) | 현장실습지원센터 | 본관 701호 예정 10:00~12:00 필수참석 |
11 | 수강료 납부 | 12. 17.(화)~18.(수) 10:00~16:00 | 학생 | |
12 | 동계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 24. 12. 23.(월)~ 25. 1. 23.(목) 4주 24. 12. 23.(월)~ 25. 2. 21.(금) 8주 | 현장실습지원센터 =학생=실습기관 | |
13 | 산재보험가입증명서 제출 | 12. 30.(월) | 실습기관→현장실습지원센터 | |
14 | 현장실습학기제 중간점검 | 25. 1. 6.(월)~1. 17.(금) | 담당교수 | |
15 | 실습생 보고서 작성 완료 (주간일지, 종합보고서, 우수체험수기, 설문조사, 출근부 등) | 25. 1. 13.(월)~1. 17.(금) 4주 25. 2. 17.(월)~2. 21.(금) 8주 | 학생, 기관 | |
16 | 성적평가(OJT 및 인제정보시스템) | 25. 1. 20.(월)~1. 21.(화) 4주 25. 2. 24.(월)~2. 25.(화) 8주 | 담당교수 | 인제정보시스템 성적관리 입력 |
17 | 최종 성적 확정 | 2025. 1. 2.(목) | 학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