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동계 국내 표준현장실습학기제 학생 신청 안내

게시글 보기 - 번호, 작성자, 연락처, 분류, 신청일, 처리현황 항목으로 구성된 표
번호 24278 분류 알림 작성일 2024-11-04
조회수 786 작성자 김현길 마감일 2024-12-23
첨부파일

<2024학년도 동계 국내 표준현장실습학기제 학생 신청 안내>



1. 참여 대상

학과()

학년

비고

인제대학교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참여 가능 학과()

1~3(4학년)

 건축학과 관련 5년제의 경우 참여 가능

8개 학기중 2개 학기 이상 이수  , 동계 실습 1학년의

경우 정규 학기 2학기 이수를 하였기에 참여 가능


2. 제외 대상

1) 의무실습자격증 취득 실습학과(제외

(간호학과물리치료임상병리작업치료약대 등)

2) 졸업유예자졸업 직전 계절학기 참여불가(2025. 2월 졸업예정자), 대학원생계약학과 제외

3) 중복학기 참여 불가(: 2학년 동계 참여자 3학년 동계 참여 불가)

4) 타 대학 학점취득 교과 이수 예정인자()

5) 초과학기자  센터로 필수 연락 및 학과(졸업 사정에 따라 참여 가능

6) 휴학생의 경우 참여는 가능하나 센터 사전 연락 및 25학년도 1학기 복학 예정자의 경우 가능

 


3. 신청서 작성 및 매칭 기간 

1차 온라인 재학생 신청기간

1차 매칭

(학생신청서 승인 및 기업 

지망 )

1차 매칭

(기업체 매칭 학생 선발)

1

24. 11. 11.()~11. 17.(일)

11. 18.()

24. 11. 18.()~11. 22.()


2차 온라인 재학생 신청기간

2차 매칭

(학생신청서 승인 및 기업 

지망 )

2차 매칭

(기업체 매칭 학생 선발)

2

24. 11. 18.()~11. 24.()

11. 25.()

11. 25.()~11. 29.()

 학생 선발 방식은 실습기관의 주관하에 구두대면 면접 또는 서류전형으로 자유로운 형태로 진행됨

 선발 및 탈락 확인의 경우 센터에서 문자 및 전화 안내를 진행하지만 필수적으로 본인이 ojt사이트를 통해 선발, 탈락여부 수시확인 필요’, 매칭(선발)의경우 실습기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있음 

 신청기간내에 신청서=자소서 제출 → 센터에서 승인 완료 → 매칭기간동안에 선발여부 진행


4. 실습 운영 기간

1개월(단기 현장실습)

(4주 이상 8주 미만 과정)

8주 과정(중기 현장실습)

(8주 이상 12주 미만 과정)

비고

24. 12. 23.()~25. 1. 23.()

24. 12. 23.()~25. 2. 21.()

· 실습기관 운영 형태에 따라 1개월 과정은 없을 수 있음

· 실습기간의 경우 일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5. 참여 혜택

1개월(단기 현장실습)

(4주 이상 8주 미만 과정)

8주 과정(중기 현장실습)

(8주 이상 12주 미만 과정)

실습지원비 등

가. 전공선택(자유선택) 5학점 부여

나. 성적의 경우 P/F가 아닌 절대평가등급제 부여(A+, A, B, C, D)

가. 전공선택(자유선택) 9학점 부여

나. 성적의 경우 P/F가 아닌 절대평가등급제 부여(A+, A, B, C, D)

· 24월 기준 2,060,740원 지급

(최저임금 세금 징수 없음)

· 25월 기준 2,096,270원 지급

(최저임금 세금 징수 없음)

· 인제스타 마일리지 제공

(단기 실습 80, 중기실습 160)

· 우수체험공모전을 통한 시상품 지급

· 이수확인서 발급 등 진행

 계절학기의 경우 1학점당 4만원 수강료 납부 필수 5학점(20만원)/9학점(36만원)


6. 수강료납부: 24. 12. 17.()~18.() 10:00~16:00(예정)

 

7. 신청방법

https://ojt.inje.ac.kr/ (현장실습운영시스템 접속)  학생서비스 클릭(로그인인정시동일 국내현장실습 신청서(클릭신청서 작성 제출

 [현장실습운영시스템 학생 공지사항 학생 매뉴얼 참고]

8. 기업리스트 확인: 2024. 11. 11.(월) 기준 30개 모집완료 및 지속모집중

 

 수강신청의 경우 기업&학생 매칭 완료시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학사관리과 협조하에 일괄 수강신청 예정

 

문의현장실습지원센터 055-320-3174/ 4007


구분

추진 절차

동계

시행주체

비고

1

현장실습학기제 참여기관 모집

10. 15.()~11. 8.()

현장실습지원센터

실습기관

상시 모집

2

1차 재학생 실습신청서(이력서=자소서) 온라인 신청 [https://ojt.inje.ac.kr)

11. 11.()~11. 17.()

학생

http://ojt.inje.ac.kr

3

1차 학생신청서(이력서=자소서)

승인 및 기업 지망

11. 18.()

현장실습지원센터=학생

4

1차 매칭(실습기관 면접 승인 및 선발)

11. 18.()~11. 22.()

실습기관

5

2(추가) 재학생 실습신청서(이력서=자소서)

온라인 신청 [https://ojt.inje.ac.kr)

11. 18.()~11. 24.()

학생

6

2차 학생신청서(이력서=자소서)

승인 및 기업 지망

추가신청자, 미선발(탈락)

11. 25.()

현장실습지원센터=학생

7

2차 매칭(실습기관 면접 승인 및 선발)

11. 25.()~11. 29.()

현장실습지원센터=학생

 

8

수강 신청(일괄예정)

12. 13.()

현장실습지원센터

=

학사관리과

개설 신청

9

현장실습학기제 협약 체결 및 사전점검

12. 16.()

현장실습지원센터

=

실습기관

 

10

현장실습학기제 사전 교육(OT) 및 보헙 가입

12. 20.()

현장실습지원센터

본관 701호 예정

10:00~12:00

필수참석

11

수강료 납부

12. 17.()~18.()

10:00~16:00

학생

 

12

동계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24. 12. 23.()~

25. 1. 23.() 4

24. 12. 23.()~

25. 2. 21.() 8

현장실습지원센터

=학생=실습기관

 

13

산재보험가입증명서 제출

12. 30.()

실습기관현장실습지원센터

 

14

현장실습학기제 중간점검

25. 1. 6.()~1. 17.()

담당교수

 

15

실습생 보고서 작성 완료

(주간일지, 종합보고서, 우수체험수기, 설문조사, 출근부 등)

25. 1. 13.()~1. 17.() 4

25. 2. 17.()~2. 21.() 8

학생, 기관

http://ojt.inje.ac.kr

16

성적평가(OJT 및 인제정보시스템)

25. 1. 20.()~1. 21.() 4

25. 2. 24.()~2. 25.() 8

담당교수

인제정보시스템

성적관리 입력

17

최종 성적 확정

2025. 1. 2.()

학생

 
















이전글
2024학년도 비교과 쇼츠 공모전 <나의 비교과를 소개합니다> 개최 안내
다음글
난치성 유방암에서 새로운 전이 활성 조절물질 규명, 향후 항암 및 병용항암제 개발에 기여 기대